뉴스 >
봉화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중 급식 종사자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영양·봉화·청송 관내 학교 급식종사자 90여 명 참석
|  | | | ↑↑ 봉화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중 급식 종사자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봉화교육지원청은 1월 16일 세계물포럼기념센터 대강당에서 봉화·영양·청송 관내 초‧중‧고등학교 급식종사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부터 시행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급식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산업안전보건 이행 사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봉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경상북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총 세 명의 강사를 초청했으며, 교육은 ▲안전보건 기본교육 ▲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이영록 교육장은 “이번 교육이 더욱 안전한 학교 급식실 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안전보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건강한 근로 환경을 유지해가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1월 16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