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 “취약계층 여름철 건강관리”

방문건강관리팀과 함께 해요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6월 10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영남in데일리=백현식]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는 요즘 기온도 오르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으로 취약계층의 여름철 건강관리에 더욱 빨간불이 켜졌다. 그 어느 해 보다도 올 건강한 여름나기는 중요한 변수로 떠올랐다.

김천시보건소(중앙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팀에서는 올 초 코로나 19로 대상자들에게 직접 방문을 중단하였다가 지난 6월 1일부터 서서히 직접 방문을 재개하였다. 아직 예년처럼 활발하게 방문활동을 전개 할 수 없어 아쉬움이 있다. 하지만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 수분섭취의 중요성, 냉방 기기의 사용 요령, 폭염 주의보․경보 등 발생 시 외부활동 자제 및 휴식, 외부 활동 시 차광모자 이용, 탈수 등 증상 발현 시 대처 요령, 119 비상연락 등 교육을 하고 있고 특히 고령자 및 기저질환자에 대한 건강관리에 더욱 집중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와 관련해서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마스크의 정확한 착용 방법 및 주의사항, 사회적 거리두기 등 대응교육을 매 방문 시마다 반복적으로 실시해 경각심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다.

김은숙 중앙보건지소장은 “올 여름은 참으로 건강관리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코로나19가 아직도 진행 중이고 더운 여름에 마스크도 써야 하지만 방문건강관리팀과 함께 노력한다면 이번 여름도 건강하게 잘 보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6월 10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경산시 ‘세계 마약퇴치의 날’ 맞아 불법 마약류 예방 캠페인 전개..
백현식 기자 | 06/26 14:23
“성주 대장들소리” 경북무형유산 지정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6 14:26
청도군, 여름철 물놀이 및 다슬기 채취 안전사고 예방 총력..
백현식 기자 | 06/26 14:45
청도신화랑풍류마을 2026년 상반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숙박형 프로그램 성료..
백현식 기자 | 06/26 14:4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