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 6월 자동차세 연납신청 두팔 걷어 홍보
6월 연납 신청시, 5% 공제 혜택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자동차세 하반기 세액을 일시에 납부, 6월 연납을 하게 되면 5%의 세금을 경감해 받을 수 있도록 연납신청을 6월 30일까지 신청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일시에 신고·납부하는 제도로 선납기간에 따라 세액을 공제하여 주는 제도이다.
연세액을 기준으로 1월에 일시 납부하면 10%, 3월에 7.5%, 6월에 5%, 9월에 2.5% 공제 받을 수 있고, 해당 달의 16일부터 말일까지 신고납부가 가능하다.
금융기관의 창구, CD/ATM 기기, 위택스, 지방세입계좌, 가상계좌 등을 통해 6월 30일까지 납부할 수 있으며, 연납 신청 후 6월말까지 납부하지 않으면 별도의 가산금 없이 12월에 자동차세가 고지된다.
올해 연납을 납부한 차량은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내년에도 연납이 고지되고, 연납 후 자동차 이전이나 말소 시에는 일할 계산으로 기 납부한 자동차세를 환급받을 수 있다.
연납신청은 김천시청 세정과, 읍면동주민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며 위택스 사이트에서 직접 전자신고 후 납부할 수 있다.
김경희 세정과장은 “김천시는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시민의 세액공제와 체납예방 일거양득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6월 02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