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맑고 깨끗한 급수 서비스 제공
시민 모두에게 맑은 물 공급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는 코로나 19를 계기로 생활환경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시민 모두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물 공급을 위해 매년 급수구역 확장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생활용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을 기울이고 있다.
예로부터 김천은 쇠금(金)자에 샘천(泉)자로 물만 좋은게 아니라 금이 나는 샘이 있을 정도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런 금천수를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상하수도과에서는 지속적으로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상수관로 매설 완료된 마을에 대해 급수신청을 통한 수돗물을 제공하고 있다.
금년에는 아포읍 인리(황소마을, 50가구), 농소면 노곡리(70가구), 남면 초곡리(100가구), 구성면 광명리(80가구) 등 마을단위 약 300가구에 대해 급수신청을 받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급수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 마을단위 급수공사가 마무리 되면 김천시 급수보급률은 88%에서 88.5%정도로 증가된다.
마을단위 급수공사가 완료되면 소규모 수도시설 용수원이용에 따른 수원고갈, 수질불량 등 식수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생활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충섭 시장은 “코로나 19로 힘들어 하는 시민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물 공급 확대로 시민 모두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5월 19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