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 오늘 하루는 1회용품 안쓴다
매달 0이 들어가는 날, 1회용품 Zero-day 운영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생활쓰레기의 배출량을 줄이고자 매달 0이 들어가는 날(10, 20, 30일)에는 1회용품을 쓰지 않는 1회용품 Zero-day(제로데이)로 지정하여 시청 내에서부터 실천하기로 했다.
1회용품 제로데이 실천 수칙으로는 1인 1개인 컵 갖기운동, 손님 접대용 다회용컵 준비 및 적극사용, 읍면동에서는 이·통장 회의 시에 1회용품 사용안하기, 물품 구입 시 미리 장바구니 준비하여 사용하기,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동료 칭찬하기 등이 있다. 또한 이번 1회용품 제로데이는 각 실과소·읍면동 마다 릴레이 동영상 제작으로 본인이 실천하기로 한 사항을 서로 공유하는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공무원이 먼저 솔선수범하여 1회용품 사용안하기를 실천함으로써, 나아가 시민들도 함께 참여 하는 1회용품 제로데이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분별하게 사용되어 왔던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생활쓰레기 감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스스로 참여하는 높은 시민의식이 필요 할 것으로 보인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5월 19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