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 시민정보화교육 6월 교육생 모집
5월 18일부터 선착순 모집(전산회계사, 포토샵 등 7개 과정)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코로나 19와 관련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잠정 연기되었던녤년 시민정보화교육’을 5월 6일부터 개강하고, 6월 교육생을 2020년 5월 1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시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 능력을 개발하여 취업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김천시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김천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6월 교육과정은 전산회계사, 일러스트, 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포토샵등 총 7개 과정으로 운영하며, 연간 1인 2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신청 조기마감 및 중도 교육포기 사례를 최소화하기 위해 월별로 교육생을 모집하여 많은 시민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정보화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은 김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안내되는 교육과정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정세영 정보기획과장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교육 참여시 마스크 착용 등 생활속 거리두기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에 협조를 당부 드리며, 시민정보화교육이 시민의 정보화 역량을 높여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5월 15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