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 종료
지난 10일부터 29일까지 예산집행을 심도 있게 검사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9일을 끝으로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결산검사는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김천시의회 이명기 의원과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4명의 위원이 참여해 20일간 진행하였다.
결산검사위원은 세입․세출, 명시․사고이월비, 기금 등 예산집행의 적정성을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다음연도 예산편성과 재정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결산검사를 추진했다. 또한, 검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결산검사 의견서를 작성하여 김천시장에게 제출하였다.
2019회계연도 결산내역은 결산검사 종료 후 결산검사 의견서를 첨부한 결산서를 5월 31일까지 시의회에 제출하고, 6월에 김천시의회 정례회의 승인 심사를 거쳐 시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결산검사는 예산집행을 분석하여 그 결과를 행정에 환류하는 중요한 과정이며, 결산검사위원이 제시한 의견은 업무 추진에 반영하여 투명하고 책임성 있는 재정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5월 04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