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코로나19 극복 경제회생과 고용안정을 위한 구미시 노?사?민?정 상호협력 공동선언

상생을 바탕으로 고용유지 및 안정과 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의 노력
박정연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28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영남in데일리=박정연] 구미시 노사민정협의회는 28일 오전 11시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극복과 고용안정을 위한 「구미시 노·사·민·정 상호협력 공동선언문」 을 구미시 근로자권익지원센터에서 선포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수출의존도가 높은 구미경제의 전례없는 위기상황에서, 중소기업, 대기업이 공존하고 있는 도시에서는 처음으로 노사민정이 다같이 상호협력을 통해 경제회생을 해야 한다는 결의를 확고히 다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 공동선언문은 22일 구미시 노사민정 실무위원회에서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위원들이 논의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미시 노·사·민·정이 하나의 공동 운명체로서 지역경제 회생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각 주체별 역할을 충실히 실천할 것을 규정했다.

세부내용으로는 “△노사상호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경제회생에 적극 동참 △사용자는 고용유지 및 안정에 최선의 노력 △시민들은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착한 임대료 운동의 확산, 지역 우수 완제품 및 농축산물 애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 운동에 적극 동참 △노동자와 사용자 등 모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등의 내용을 담았다.

앞으로 구미시 노사민정협의회는 공동선언문이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각 주체별 상호협력을 더욱 활성화 할 예정이며,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회생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 날 새롭게 설치한 근로자권익지원센터에 구미시 노사민정 사무국도 개소했다. 사무국은 근로자권익지원센터 3층(구미시 산호대로 185)에 자리하고 있으며, 앞으로 「구미시 노사민정협의회」와 상생형 구미일자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협의기구인「상생일자리협의체」도 함께 발족함으로써 실무적인 부분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박정연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28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경산시 ‘세계 마약퇴치의 날’ 맞아 불법 마약류 예방 캠페인 전개..
백현식 기자 | 06/26 14:23
“성주 대장들소리” 경북무형유산 지정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6 14:26
청도군, 여름철 물놀이 및 다슬기 채취 안전사고 예방 총력..
백현식 기자 | 06/26 14:45
청도신화랑풍류마을 2026년 상반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숙박형 프로그램 성료..
백현식 기자 | 06/26 14:4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