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코로나-19로 인한 보건소 예방접종실 운영 중단 안내

NULL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24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보건소는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예방접종실 운영을 일시 중단하고 감염병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가 국가적인 위기상황으로 격상되어 보건소에 선별진료소가 설치되면서 예방접종을 위해 방문한 대상자들이 의심환자들과의 접촉으로 인한 감염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앙보건지소와 각 읍 ․ 면 보건지소, 및 기존의 접종을 실시하던 민간 의료기관에서는 종전처럼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다만, 각 기관마다 약품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므로 해당기관에 문의 후 방문하면 좋다. 코로나-19로 예방접종을 미루는 분들이 늘고 있으나, 꼭 필요한 접종을 미룰 경우 본인의 건강은 물론 지역사회 안전까지 위협할 수 있으므로 각 연령에 따라 필수적인 예방접종은 반드시 적기에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예방접종 업무 중단으로 불편이 크시겠지만 시민들의 양해를 부탁드리고, 중앙보건지소와 보건지소, 또는 가까운 의료기관을 이용할 것을 주위 분들에게 알려 헛걸음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김천시에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방역 활동, 선별진료소 운영 등 조기종식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며 상황이 안정되면 예방접종 업무에 충실할 것을 다짐하였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24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경산시 ‘세계 마약퇴치의 날’ 맞아 불법 마약류 예방 캠페인 전개..
백현식 기자 | 06/26 14:23
“성주 대장들소리” 경북무형유산 지정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6 14:26
청도군, 여름철 물놀이 및 다슬기 채취 안전사고 예방 총력..
백현식 기자 | 06/26 14:45
청도신화랑풍류마을 2026년 상반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숙박형 프로그램 성료..
백현식 기자 | 06/26 14:4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