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구미시,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운영 종료

확진자 감소로 입소자 줄어... 미완치자 43명은 중앙교육연수원(대구)으로 이송
박정연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22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영남in데일리=박정연] 구미시는  22일 ‘코로나19’ 경증환자 치료를 위한 생활치료센터(LG디스플레이 기숙사)를  22일(수) 기준으로 종료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생활치료센터 운영종료에 따라 권영진 대구시장과 함께 치료센터를 방문해 근무자 70명(의료진, 공무원, 경찰, 소방관, 군인 등)을 격려했다.

구미시는 대구·경북 코로나19 환자 급증에 따른 ‘경증환자 격리시설’ 확보를 위해 LG그룹 관계자와 협의해 3월 9일부터 구미시 임수동에 위치한 383실 규모의 ‘LG디스플레이 기숙사(동락원)’를 생활치료센터로 지정했다.

구미시 생활치료센터는 종료기준(4.22) 390명(대구 362명, 구미 28명)이 입실했으며 격리해제 333명, 전원(병원 등) 14명으로 현재 입소인원은 43명(대구 41명, 구미 2명)이다.

생활치료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남은 입소자 43명은 대구시 생활치료센터(중앙교육연수원)로 이송되어 관리를 지속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생활치료센터를 선뜻 제공한 LG디스플레이 기업과 45일간 코로나19 경증환자 관리를 위해 일선에서 애써주신 의료진, 경찰, 소방관 등 관계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박정연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22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경산시 ‘세계 마약퇴치의 날’ 맞아 불법 마약류 예방 캠페인 전개..
백현식 기자 | 06/26 14:23
“성주 대장들소리” 경북무형유산 지정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6 14:26
청도군, 여름철 물놀이 및 다슬기 채취 안전사고 예방 총력..
백현식 기자 | 06/26 14:45
청도신화랑풍류마을 2026년 상반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숙박형 프로그램 성료..
백현식 기자 | 06/26 14:4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