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 우제류농가에 구제역백신 일제접종 실시
구제역 발생 없는 청정김천 유지로 축산농가 소득보전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는 구제역 유입방지와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관내 우제류농가(소, 염소, 사슴)에 대한 구제역백신 일제접종을 지난 4월 16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접종은 사육규모가 영세한 소규모 소 사육농가는 접종반을 편성하여 지원하고, 전업농 소 사육농가와 사양관리 특성상 방목하여 포획에 어려움이 있는 염소, 사슴은 자가접종으로 실시한다. 또한 구제역백신의 적기공급 및 신속한 접종을 위해 전담공무원 입회하에 접종여부를 직접 확인하고 공병 회수를 통해 접종누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일제접종 4주후부터 구제역항체검사를 실시하여 항체양성률이 기준미만(소 80%, 염소 60%)일 경우 과태료 부과 및 백신 재접종 등 사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구제역 예방을 위해서는 주기적인 소독과 자발적 백신접종이 최선의 대책이므로 접종반의 백신 접종 시 농장주의 협조를 당부하며 의심축 발견 시 방역당국에 즉시 신고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22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