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상북도 김천시, “ASF(아프리카돼지열병)은 우리가 책임진다”
ASF(아프리카돼지열병)상시 포획단 운영으로 ASF 확산방지 극대화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감염확산방지를 위해 “ASF(아프리카돼지열병) 상시 포획단을 오는 4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운영 할 계획이다.
ASF(아프리카돼지열병)상시 포획단은 총 4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동반 6명, 포획단 36명으로 5개반 5개 구역으로 나누어 포획 활동을 실시한다.
포획에 앞서 전반적인 운영방향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포획 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총기 안전사고예방 및 유해야생동물 상황별 행동요령 등과 함께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단속 등의 내용도 포함 할 예정이다.
한편 김천시는 ASF(아프리카돼지열병)상시 포획단 운영으로 2019년 11월 14일부터 2020년 3월 30까지 멧돼지 366마리를 포획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삼근 환경위생과장은 “각종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포획단과 주민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16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