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성중, 일회용 마스크 기탁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동참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03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영남in데일리=백현식]문성중학교(교장 김희성)에서 지난 2일 김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아 코로나-19 대응에 사용해 달라며 일회용 마스크 1천매를 기탁하였다.

시청에 전달한 마스크는 문성중학교의 국제자매학교인 중국 서하중학교에서 감염병 예방활동에 쓰도록 지원해 준 것으로 알려졌다. 서하중학교는 우리 시와 2000년에 자매도시협약을 체결한 중국 쓰촨성 청두(成都)시에 소재한 학교로 문성중학교와 2015년 8월 자매학교 결연을 체결하고 매년 상호 국제 교류를 추진해 오고 있다.

마스크를 직접 들고 김천시를 방문한 문성중학교 박영준 교감은 “교육부의 순차적 온라인 개학 방침에 따라 현재 학생들이 등교하지 않고 직원도 최소인원만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마스크가 더 시급하게 필요한 곳에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해외 유입 확진자 증가에 따라 4월 1일부터 한국에 들어오는 모든 입국자는 내·외국인 구분 없이 2주간 의무적으로 자가격리를 해야 하며, 격리 규정 위반 시 무관용의 원칙에 따라 벌칙이 적용된다. 미국, 유럽 등 해외를 다녀오거나 의심증상이 발생한 경우 반드시 김천시 보건소(054-433-4000)에 연락하여 상담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03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경산시 ‘세계 마약퇴치의 날’ 맞아 불법 마약류 예방 캠페인 전개..
백현식 기자 | 06/26 14:23
“성주 대장들소리” 경북무형유산 지정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6 14:26
청도군, 여름철 물놀이 및 다슬기 채취 안전사고 예방 총력..
백현식 기자 | 06/26 14:45
청도신화랑풍류마을 2026년 상반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숙박형 프로그램 성료..
백현식 기자 | 06/26 14:4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