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성군, 2022년도 환경리더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NULL
박제용 기자 / 입력 : 2022년 07월 20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의성군, 2022년도 환경리더 양성교육 수료식(제공-의성군)
[굿뉴스메이커=박제용] 의성군은 7월 19일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강당에서 군 관계자 5명, 환경연수원 5명 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탄소중립 주민 생활 정착을 목적으로 추진한‘2022년도 환경리더 양성교육’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환경리더 양성교육은 의성군과 경상북도 환경연수원의 ‘환경리더 양성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4월 19일부터 1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지구온난화 등 기후 위기 문제를 인지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수강생은 새마을회, 자원봉사센터, 바르게살기, 자연보호, 푸른의성21 등 사회단체 지도자들과 읍면의 주민단체 회원 등 주민 대표 28명으로 교육 수료 후 마을 환경 지도자 및 지역의 환경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탄소중립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교육과정에 성실하게 임해준 수료생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주변에 적극적으로 알려,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도시 의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박제용 기자 / 입력 : 2022년 07월 20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제10회 영주시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 열려..
백현식 기자 | 06/24 15:17
군위군, 로컬푸드 직매장 우수사례 공모전 2년 연속 최우수상..
백현식 기자 | 06/24 15:25
대구 군위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현장확인 및 제2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4 15:27
​[기획보도]제9대 구미시의회, 시민과 함께 달려온 4년… ‘더 큰 구미’의 미래..
백현식 기자 | 06/24 15:4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