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구미시, 새정부 국정과제 연계 국비 확보 보고회 개최
NULL
|
 |
|
| ↑↑ 구미시, 새정부 국정과제 연계 국비 확보 보고회 개최(제공-구미시) |
| [굿뉴스메이커=박정연] 구미시는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8기 출범에 발맞춰 새정부의 국정과제와 연계할 수 있는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그 동안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새정부 국정과제 연계 국비 확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주요 시책사업과 미래 전략사업 육성을 위한 신규사업 포함 총 97건, 총사업비 6조 5982억 원(‘23년 국비 3049억 원)에 대해 새정부 국정과제와의 적합도, 사업 타당성 및 실현 가능성 등을 면밀히 검토했다.
주요사업으로 R·D분야 ▷에너지 자급자족형 인프라 구축 80억 원, ▷5G, IoA기반 표준제조혁신공정모듈 구축 40억 원, ▷5G 특화망 기반 메타버스 산업단지 실증 사업 60억 원 ▷구미 XR 메타버스 안전산단 구축사업 40억 원 ▷동북권 메타버스 허브 구축·운영 20억 원, ▷홀로그램 핵심기술개발 사업화 실증 지원 15억 원, ▷홀로그램 기반 측정/검사 핵심기술 개발 13억 원이며
SOC분야 ▷대구광역권 전철망 구축(구미~경산) 254억원, ▷5공단 진입도로 개설 225억원,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4개소) 199억 원, ▷도시재생사업(4개소) 171억 원 ▷구미~군위IC간 국도확장 70억 원, ▷구미~김천 간 국도개량 95억 원 등이다.
구미시는 새정부의 경북·대구 7대 공약·15개 정책과제를 면밀히 분석하여 연계 추진할 수 있는 과제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국비확보로 이어지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김장호 시장은 “국비지원 사업은 대부분 시 발전에 큰 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정부예산 편성순기에 발맞추어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부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되기 전까지 사업의 타당성 및 당위성에 대한 논리를 개발해서 기재부에 적극적으로 방문 및 설득하는 등 국비확보에 총력을 다 해 줄 것”을 강조했다. |
박정연 기자 /  입력 : 2022년 07월 12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