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성군, ㈜삼성화이바 의성공장 준공식 개최
NULL
|
 |
|
| ↑↑ 의성군, ㈜삼성화이바 의성공장 준공식 개최(제공-의성군) |
| [굿뉴스메이커=박제용] 의성군 투자유치기업인 ㈜삼성화이바가 봉양농공단지에 의성공장을 증개축하고 11일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년 5월 의성군과 투자유치협약(MOU)을 맺은 ㈜삼성화이바는 경남 창녕에서 자동차 내장재 등 원료소재 섬유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2014년 설립 이래 매년 매출액 증가에 따른 기업규모 확장이 필요하던 차에 의성군과 인연을 맺고 봉양농공단지 내 휴업 중인 공장부지를 매입, 1년 남짓 증개축 공사를 통해 이날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하여 김광호 의성군 의회 의장, 농공단지 입주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과 축사, 테이프 커팅식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농공단지 주변 주민들도 참여하여 농공단지와 지역주민들과의 상생의 의미도 다졌다.
현재까지 100억원 상당의 투자를 통해 4400평 공장부지에 2700평 건축물 증개축과 생산설비를 갖춘 ㈜삼성화이바는 향후 30여 명의 근로자를 추가 고용하여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진영숙 ㈜삼성화이바 대표는 “기업이전 결단에는 의성군의 도움이 컸다”라며, “고용창출과 매출 증대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준공 소감을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선 8기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삼성화이바의 준공은 의성군 경제 활성화의 청신호로 의미가 깊다”라며, “㈜삼성화이바의 새로운 도전에 의성군이 동반자가 되어 주겠다”라며 기업정착에 애로가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삼성화이바는 이날 축하 화환 대신 들어온 200kg가량의 쌀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기탁하여 준공식의 의미를 더했다. |
박제용 기자 /  입력 : 2022년 07월 11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