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상주시 농촌지도자회, 탄소중립 실천 운동 시작
농업분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농업 현장 속 실천 결의
|
 |
|
| ↑↑ 상주시 농촌지도자회, 탄소중립 실천 운동 시작(제공-상주시) |
| [굿뉴스메이커=박정연]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50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춰 농업분야 탄소 발생 최소화와 농업환경을 지키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운동을 농촌지도자상주시연합회와 함께 오는 27일부터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분야 탄소 배출 문제점과 감축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저탄소농업기술, 스마트농업, 의식교육 등을 추진 한다.
그리고 농촌지도자상주시연합회에서는 24개읍면동 1000여 명의 회원들이 농업현장에 방치되기 쉬운 농약병을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 결의대회를 릴레이 형식으로 개최한다.
농업기술센터 조인호과장은 “이번 결의대회는 국가의 주요 어젠다인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는 시작점이며,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지도자로서, 환경을 지키는 파수꾼의 역할과 함께 자긍심을 갖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박정연 기자 /  입력 : 2022년 06월 27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