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휴대폰으로 자가 건강관리 하세요
김천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대상자 모집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보건소에서는 개인 휴대폰을 통해 장소에 관계없이 건강생활습관 개선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모바일 헬스케어』참여대상자를 2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사업대상자는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대사증후군 관련 건강위험요인이 1개 이상 나타난 사람으로서 현재 의사로부터 환자로 진단받지 않은 사람으로 질병에 대한 약을 복용하지 않는 사람 중 건강관리를 희망하는 30대에서 50대까지 김천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모바일 사업팀인 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전문인력이 1차 검진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모바일을 통하여 참여자가 측정한 혈압·혈당수치, 식사량, 운동량 등의 내용을 모바일 앱을 통해 보건소로 전송을 하면 모니터링하고, 상담과 개개인에 맞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3월 3일부터 6개월 과정으로 모바일을 통한 건강생태를 관리해 운동법, 식이요법, 건강관리법, 다양한 건강정보 등의 제공과 폭넓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에게 1:1 맞춤형 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2월 17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