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충섭 김천시장 선별의료기관 방문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 철저 당부”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충섭 김천시장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됨에 따라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는 김천의료원, 김천제일병원을 방문하여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선별진료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환자를 사전에 선별하여 의료진이 의심환자로부터 노출되어 발생할 수 있는 전파위험을 차단하기 위해 설치된 공간으로, 김충섭 시장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고 있는 이 시점에 보건기관과 의료기관이 합심해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조기에 예방하고 대응해서 김천시민의 안전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천시보건소는 역학조사팀, 행정‧생활지원팀, 홍보‧모니터링팀 3개팀으로 구성된 감염병 대책반을 마련했으며, 구급차 상시 대기로 의심환자 발생 시 신속한 후송체계를 수립하고 선별 의료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시민을 대상으로 의심증상 발생 시의 행동요령 및 예방수칙을 알리는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시하고 취약계층에 마스크, 안내문, 손소독제 등을 배부하는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2월 04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