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 버스승강장 발열의자 및 방풍막 큰“호응”
다수 이용 승강장 6곳 추가 설치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는 작년 겨울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시내버스 승강장 중 유동인구가 많고 교통약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에 발열의자 및 방풍막 11개를 설치하였고, 올해도 다수 이용 승강장 6곳을 추가 선정하여 설치·가동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한 발열의자는 열전도율이 높고 탄소섬유를 사용 높은 온열효과대비 전기료가 낮고, 날씨에 따라 온도 및 시간 설정이 가능하며, 겨울철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잠시나마 추위를 녹일 수 있도록 버스운행 시간인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38℃의 온도가 유지되도록 자동 조정되는 시설로 노약자, 학생 등 시민들이 추위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온기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시가 작년 겨울에 발열의자 및 방풍막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이번 겨울철에도 버스승강장에 발열 의자와 방풍막을 추가 설치하여 시민들이 온기를 충전하고 몸도 마음도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시에서는 앞으로도 겨울철 한파대비를 철저히 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1월 23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