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군위군, 유기질비료 65만포(13,000톤) 공급
NULL
[영남in데일리=백현식]군위군(군수 김영만)은 농림축산 부산물의 재활용·자원화로 친환경적 자연순환농법육성을 위해 2020년 유기질비료 65만포(13,000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군은 10억 6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신청농가 3,606농가를 대상으로 지역농협, 능금농협, 엽연초생산조합을 통해 영농철 이전에 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다.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농가가 유기질비료를 구입할 때 1포대(20kg)당 유기질비료는 1,700원,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라 1,400원에서 1,700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김동렬 농정과장은 “작물별 시비 시기가 다른 만큼 농가가 희망한 시기에 적절히 공급할 수 있게 하여 소득안정 및 건강한 농작물 생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며, 유기질비료 지원 선정 농가는 10월 말까지 공급물량에 대한 사업 포기 의사 없이 미수령 시, 익년도에 확정물량의 20%를 축소 공급받게 되므로 반드시 사업포기 의사를 농협 등 공급기관에 전달하여 배정된 예산이 반납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1월 20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