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주시, 자동차세 ‘1월 연납 신청’으로 ‘10% 할인’ 받으세요!
NULL
[영남in데일리=백현식]영주시는 1월 자동차세 연세액을 1월 31일까지 미리 납부하면 연간 자동차세 10%의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시청 세무과 시세팀 (☎639-6391, 6395) 및 각 읍·면사무소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거나, 1월 16일부터 31일까지 인터넷 위택스 (http://www.wetax.go.kr)에서 자동차세 연납신청 메뉴를 선택해 인터넷으로 납부하면 된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6월, 12월에 정기분으로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연세액의 10% 공제한 금액으로 한꺼번에 신고·납부하는 제도이다.
연세액 납부는 자동이체로 납부할 수 없으며, 신청하신 납세자의 주소지로 발송된 고지서에 표시된 입금전용 농협가상계좌로 납부 가능하다. ARS ☎1522-3223, 전국금융기관의 CD/ATM기에서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부과내역을 조회해 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
연납 신청 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6월과 12월에 정기분으로 자동차세가 부과되며, 또 연납한 후 타 지역으로 전출 시에도 자동차세를 납부할 필요가 없으며, 자동차가 이전 또는 말소되는 경우에는 납부한 자동차세를 환급받을 수 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1월 15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