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대구도시철도, 12월 31일 도시철도 연장 운행
1·2호선 각 8회 증편해 01:49까지, 3호선 10회 증편해 02:03까지
[영남in데일리=백현식]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12월 31일(화) 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진행되는 「2019 제야의 타종행사」와 관련해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심야 귀가 교통편의를 돕기 위해 도시철도를 연장 운행한다.
평소 종착역 도착기준으로 24:00까지 운행되던 도시철도를 행사 당일은 1·2호선을 상·하행 각 4회씩 증편해 01:49까지 연장 운행하고, 3호선도 상·하행 각 5회씩 증편해 02:03까지 연장 운행한다.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에서는 00:20, 00:40, 01:00, 01:20에 상·하행 열차가 동시 출발한다. 각 역마다 열차 출발시각이 다르므로 도시철도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께서는 미리 역에 부착된 열차시각 안내문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외에도 이례사태에 대비해 1·2·3호선 각 호선별로 열차 2개 편성을 추가로 비상대기 시키고, 주요역사에는 안전인력 18명을 배치해 시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도울 계획이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행사 종료 후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귀가하실 수 있도록 열차 연장운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도시철도를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19년 12월 26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