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대구 서구, 교통수요관리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NULL
[영남in데일리=백현식]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2019년도 대구시 교통수요관리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금 4백만원을 받았다.
평가항목은 ▶승용차 요일제 ▶교통유발부담금 ▶녹색교통운영 ▶교통수요관리 평가로 이루어 졌다. 이번 평가에서 서구는 승용차 요일제 운행과 매월 11일 주요네거리에서 320여명이 참여한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을 전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교통유발 부담금 징수율은 98.5%를 달성하였고, 녹색교통 분야는 방치자전거 처리, 자전거보관대 운영, 자전거 도로 유지보수, 상리자전거 교육장 운영, 찾아가는 어르신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등을 추진했다.
특히, 교통수요 관리 분야에서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으로 주차장 8면, 공한지 임시공영주차장 15면과 주차장 개방공유사업을 통해서 3개소 91면의 주차장을 확보했다.
또한, 명절에는 공영주차장 및 공공기관, 학교 등의 주차장을 기관단체의 협조를 얻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서구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무엇보다 승용차 요일제, 교통유발부담금, 녹색교통 분야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며, 앞으로도 교통수요 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19년 12월 31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