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울진군 “지방상수도 확장 물 복지 향상 나선다”
2020년도 77억 원 투입 상수도망 확장 및 노후 상수도 배관 정비
[영남in데일리=백현식]울진군(군수 전찬걸)은 2020년도 77억 원을 투입, 군 전역에 상수도망을 확장하고 산간오지 지역의 노후 상수도 배관을 정비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물 복지향상에 나선다.
지역 내 물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지역민의 물 사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연차적으로 `지방상수도 시설 증설 및 급수구역 확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0년도 총사업비 77억 원으로 가압장 및 상수관로 45㎞를 설치, 460여 가구에 안정적인 상수도를 공급할 계획이며, 또 지방상수도가 미치지 못해 지하수 등 소규모 급수시설을 사용하는 지역 6곳에는 마을 상수도 정비 사업을 실시한다.
마을 상수도 정비에는 18억 원을 들여 1980년대에 설치된 노후 관로 및 물탱크 등을 개보수하여 마을 상수도를 안정적으로 보급한다.
정호각 맑은물사업소장은 ˝산간 오지 지역에도 맑은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기존 노후 상수도관 교체와 소규모 급수시설 개선사업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19년 12월 23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