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대구도시철도, 14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 체결

임금 1.8% 인상, 근무제도 개선을 위한 노사실무위원회 구성 등 합의
백현식 기자 / 입력 : 2019년 12월 18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영남in데일리=백현식]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지난 16일(월) 본사 5층 회의실에서 대구지하철노동조합 및 대구도시철도노동조합과 2019년도 임금 및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 노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위해 지난 6월 제1차 본교섭을 시작으로 197일 동안 본교섭 4회, 실무교섭 10회 및 수시 집중교섭을 진행한 끝에 마침내 14년 연속 무분규 노사평화를 달성했다.

특히 이번 교섭 타결은 부산교통공사, 서울교통공사, 한국철도공사 등의 연이은 파업의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원만히 타결돼 그 의미가 뜻깊다고 할 수 있다.

노사합의 주요내용은 임금 1.8% 인상(정부기준 준수) ,임금피크제 운영전반의 문제 해소와 불합리한 제도 개선을 위한 노사공동 논의,근무제도 개선을 위한 노사실무위원회 구성,올해 1월 1일자로 정규직 전환한 직원들의 처우개선을 포함한 직원 근무환경 개선 등이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공사의 경영여건을 이해하고 협력해준 양 노동조합에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상생ㆍ협력의 노사관계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19년 12월 18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청송교육지원청, 2026년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금지 홍보단 운영..
백현식 기자 | 06/25 15:38
‘숭고한 희생과 헌신 기리며’ 포항시, 6·25전쟁 제76주년 행사 개최..
백현식 기자 | 06/25 15:44
포항시, ‘GAS KOREA 2026’서 청정 수소 중심도시 비전 펼친다..
백현식 기자 | 06/25 15:45
포항시, APCTP-CNRS 연구협력센터 유치 추진…글로벌 과학협력 허브 도약..
백현식 기자 | 06/25 15:50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