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대구 동구 성탄절·연말연시 대비 식품안전관리 강화
케이크 제조·판매업소 식품안전관리 및 국민다소비식품 수거검사
[영남in데일리=백현식]대구 동구청에서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소비가 증가하는 케이크를 제조.판매하는 업체에 대해 오는 12월 9일부터 14일까지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행정처분 이력업소 등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케이크 제조 및 판매업체 13곳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빵류·초콜릿류 및 국민다소비식품 등에 대한 기준·규격 수거검사도 병행 실시한다.
주요 점검항목은 케이크 진열대 위생상태 점검, 유통기한 경과·위(변)조 행위,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사용, 허용 외 식품 첨가물 사용행위 및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시기적.계절적으로 국민들이 많이 소비하는 식품에 대해 사전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여 안전한 식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위생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역 주민들이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 구매 시에는 부정·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 또는 동구청(위생과)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19년 12월 10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