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구미시, 청사 내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실시

다가오는 6월부터 전 직원 청사 내 1회용품 사용 전면 금지
박정연 기자 / 입력 : 2021년 05월 25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굿뉴스메이커=박정연]구미시는 지난 4월 일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에 돌입한 이후 전 직원 실천 의지를 다지고자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시는 주 1회 규제했던 1회용품 제한을 다가오는 오는 6월부터 전면금지로 전환함에 따라 개인컵(텀블러 등) 사용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실천방법을 홍보하고, 간부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하여 전 부서 실천을 독려하고자 동참 서명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또한, 전면규제가 실시되는 6월부터 1회용품 사용 실태를 수시 점검하고, 미 실천 부서 이행 촉구 및 우수사례 공유 등 제도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최근 1년 사이 구미시 플라스틱 발생량이 22%가 증가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가 쉽지는 않지만, 작은 시작이 큰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전 직원 1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해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박정연 기자 / 입력 : 2021년 05월 25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경산시 ‘세계 마약퇴치의 날’ 맞아 불법 마약류 예방 캠페인 전개..
백현식 기자 | 06/26 14:23
“성주 대장들소리” 경북무형유산 지정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6 14:26
청도군, 여름철 물놀이 및 다슬기 채취 안전사고 예방 총력..
백현식 기자 | 06/26 14:45
청도신화랑풍류마을 2026년 상반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숙박형 프로그램 성료..
백현식 기자 | 06/26 14:4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