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포항시, 코로나19 완치자 심리회복지원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 후유증 건강하게 극복하세요!
[굿뉴스메이커=백현식]포항시북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완치자를 대상으로 심리회복지원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한다.
코로나19 완치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 다양한 연구 결과, 후유증으로 피로감을 호소하는 완치자가 가장 많았고, 그중 우울,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사회적 부적응 등 신경정신과적 장애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심리회복지원 프로그램은 참여자의 희망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상담을 선택할 수 있으며, 주제별로 1개월에서 3개월 동안 △심리적 문제파악 및 사전평가 결과 안내 △트라우마에 대한 교육 △불안을 완화시키는 신체활동과 상담 △긍정성 및 자신감 증진 △상담 후 심리적 문제 파악 및 대처방안 안내 등의 내용으로 6회 이상 진행된다.
북구보건소 이은옥 건강관리과장은 “코로나19 완치자들이 감염병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언제든지 정신복지건강센터로 연락을 달라”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1년 04월 06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