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상주연희단‘맥’전국국악대제전 수상 휩쓸어

고등부, 중등부 부문의 5개 종목에서 수상의 영광
뉴스팀 기자 / 입력 : 2019년 09월 20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상주연희단 ‘맥’이 지난 9월 7일에서 8일 양일간 경주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 ‘제37회 전국국악대제전’대회에 참가해 고등부, 중등부 부문의 5개 종목(가야금병창, 민요, 현악, 관악, 타악)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고등부 5개 종목에서 예선과 본선을 통과해 결선을 거친 결과 이민호 학생(상주공업고등학교 3학년)은 종합최우수상인 교육부 장관상, 송예진 학생(경북예술고등학교 3학년)은 장려상, 중등부에서 방서진 학생(상주여자중학교 1학년)은 장려상, 지도교사 송옥경은 지도자상인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경주시와 신라문화선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국악협회 경상북도지회가 주관했다. 후원 기관은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국회사무처, 경상북도 등이며 매년 열리는 행사다. 일반부, 고등부, 중등부, 초등부, 신인부로 나누어 예선과 본선을 거쳐 결선을 치른다. 총 6개 종목(가야금병창, 민요, 현악, 관악, 무용, 타악 등)에 270명이 참가했다.
뉴스팀 기자 / 입력 : 2019년 09월 20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청송군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실종예방 프로젝트’성황리 개최..
백현식 기자 | 06/25 12:39
청송군, 저출생 부담타파 4대 문화운동 캠페인 전개..
백현식 기자 | 06/25 12:40
청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참관수업 실시..
백현식 기자 | 06/25 12:41
구미도시공사-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
백현식 기자 | 06/25 13:18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