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구미도시공사-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
자살예방·직무스트레스 관리 교육 실시로 임직원 마음건강 지킨다
|  | | | ↑↑ 구미도시공사-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구미도시공사는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신건강 증진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첫 번째 공동사업으로 구미도시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및 직무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협약은 임직원과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증진 및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 캠페인 공동 추진, ▲임직원 직무스트레스 예방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 지원,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사업 협력체계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체결에 이어 구미도시공사는 지난 6월 23일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및 직무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은 스스로의 마음건강을 점검하고, 자살 위험 신호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법, 직무스트레스 관리 및 심리적 회복탄력성 향상 방안 등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도시공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자살예방 캠페인 공동 추진, 맞춤형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임직원의 직무스트레스 관리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여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정신건강은 개인의 행복뿐만 아니라 조직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임직원의 정신건강 증진은 물론 지역사회에 생명존중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25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