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고령군 새마을회-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 체결
지역밀착형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 본격 추진
|  | | | ↑↑ 고령군 새마을회-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고령군은 6월 23일 오전 11시, 보건소 3층 중회의실에서 새마을회 회장단 및 관계자와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새마을회와 정신건강복지센터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기반의 촘촘한 안전망 구축을 위해 새마을회의 조직력과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자살예방을 위해 역할을 분담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새마을회는 생명지킴이 활동을 통해 고위험군을 발굴·모니터링하고 지역행사와 연계한 홍보를 추진하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교육·홍보 지원과 안심마을 운영,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대응 역량을 강화한다.
고령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주민과 가장 가까운 조직인 새마을회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촘촘한 자살예방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중심의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정신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24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