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한국도로공사 `혁신창업 생태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  | | | ↑↑ 김천시청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김천시는 6월 19일,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도로공사는 김천시가 시행하는 2026년 김천시 경북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에 창업 지원금 2,400만 원을 지원한다.
김천시 경북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은 관내 예비 창업자 및 창업 1년 이내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창업교육, 전문가 컨설팅, 상품화 제작비 등 창업활동비 지원을 통해 관내 창업가의 아이디어 구체화부터 사업화까지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6월 11일 6차 산업 및 일반 창업 등 4팀의 청년 창업가를 선정하여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원되는 창업 지원금은 사업에 선정된 청년 창업가의 창업 교육, 상품화 제작비 지원 등 창업 육성 과정 전반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천시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창업하고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22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