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4년 연속 취득
|  | | | ↑↑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4년 연속 취득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은 18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4년 연속 취득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하여 제3자가 심사를 통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68개 항목에 대한 자료 검증 등 평가를 통해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2025년 12월 기준 전국 79개 공공기관이 공정채용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공단은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행정안전부`인사조직운영기준`,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등 관련 법령 및 정부지침을 준수하여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직무능력에 기반한 인재를 선발하고자 노력해왔다.
김재광 이사장은 “앞으로도 인증 심사 등 외부 검증을 통해 채용시스템을 더욱 개선하여 공정채용 문화를 구현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18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