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청송군,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인센티브 지급

이산화탄소 140톤 감축 성과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18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청송군청
[굿뉴스메이커=백현식] 청송군은 지난 12일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제도 참여자 가운데 에너지 절약 실천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거둔 276세대에 총 550여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고, 과거 사용량 대비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이다.

2025년 하반기에는 총 2,330세대가 제도에 참여했으며, 이 중 819세대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했다.

전체 감축률은 21.8%로, 약 140톤의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인센티브 지급 대상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5% 이상 감축한 276세대로, 에너지 절약 실천에 대한 보상과 함께 탄소중립 생활문화 확산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는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온실가스 감축에 참여하고 그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제도”라며 “군민 한 분 한 분의 작은 실천이 모여 지속가능한 미래와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힘이 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18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제10회 영주시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 열려..
백현식 기자 | 06/24 15:17
군위군, 로컬푸드 직매장 우수사례 공모전 2년 연속 최우수상..
백현식 기자 | 06/24 15:25
대구 군위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현장확인 및 제2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4 15:27
​[기획보도]제9대 구미시의회, 시민과 함께 달려온 4년… ‘더 큰 구미’의 미래..
백현식 기자 | 06/24 15:4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