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와 ‘인사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양 기관 상호 이해 및 융합형 우수인재 양성 주도
|  | | | ↑↑ 인사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경상북도의회는 17일 오전 10시 경북도청 사림실에서 경상북도와 도정 및 의정 업무에 대한 상호 이해도를 높이고 융합형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인사교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1년 12월 경상북도의회와 경상북도 간 체결된 ‘인사운영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구체화하여 양 기관 간 실무 공무원의 정례적 인사교류에 필요한 사항을 명문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에 따르면, 양 기관은 향후 실무 공무원 중심의 1대1 파견을 원칙으로 하는 인사교류를 본격적으로 정례화한다.
또한, 제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양 기관 인사부서 실무자로 구성된 ‘인사실무협의회’를 상시 가동하여, 세부 실행 지침을 마련하고 교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즉각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만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이번 인사교류 활성화는 도의회와 집행부 간 벽을 허물고 소통을 강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굳건히 다지고, 우수한 인재들이 의정과 도정을 두루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도의회가 앞장서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17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