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동시, 2027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 선정
|  | | | ↑↑ 안동시청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안동시는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이 주관하는 ‘2027년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정밀 전자지도(1:1000)와 고정밀 항공영상을 구축해 디지털트윈 기반 공간정보를 확보하고, 이를 활용해 지역 현안 해결과 스마트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 사업은 총 10억 원(국비 5억 원, 시비 5억 원)의 규모로 안동시 129㎢ 구역에 대해 수치지형도 517 도엽을 구축하고, 안동시 전역을 대상으로 고정밀 항공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구축된 고정밀 전자지도는 도시계획, 재난안전, 교통, 환경 등 다양한 행정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며, 특히 디지털트윈의 핵심 기초데이터로서 정확하고 신속한 행정업무를 제공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은 그동안 축적해 온 공간정보 사업의 노하우와 체계적인 사업계획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고정밀 전자지도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트윈 기반의 미래 도시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17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