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 ‘청렴 마니또’ 캠페인 실시

청렴은 기본, 건강은 필수!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08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건강관리과 직원들이 보건소 인근에서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굿뉴스메이커=백현식] 영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는 청렴의 가치를 확산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청렴 마니또’ 캠페인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보건소 인근에서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고, 1:1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된 마니또에게 평소 인상 깊게 느꼈던 청렴한 행동에 대한 칭찬과 응원의 메시지, 간식을 전달했다.

또한 마니또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들고 인증사진을 촬영한 뒤 과내 청렴 게시판에 게시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되새겼다.

이번 캠페인은 직원 간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부서 내 신뢰와 화합을 다지는 계기를 만들었다. 특히 세대 간 고충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조직 내 유대감을 한층 강화했다.

신숙경 건강관리과장은 “일상 속 작은 이벤트를 통해 부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직원 간 소통과 공감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부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관리과는 지난해 영천시 ‘청렴시책 추진’ 최우수 부서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청렴 마니또’ 캠페인은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08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청송교육지원청, 2026년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금지 홍보단 운영..
백현식 기자 | 06/25 15:38
‘숭고한 희생과 헌신 기리며’ 포항시, 6·25전쟁 제76주년 행사 개최..
백현식 기자 | 06/25 15:44
포항시, ‘GAS KOREA 2026’서 청정 수소 중심도시 비전 펼친다..
백현식 기자 | 06/25 15:45
포항시, APCTP-CNRS 연구협력센터 유치 추진…글로벌 과학협력 허브 도약..
백현식 기자 | 06/25 15:50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