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천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 환경의 날 맞이 환경캠페인 실시
초록 미래, 우리가 가꿔요
|  | | | ↑↑ 환경캠페인에 참여한 아이들과 보육교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 영천시는 5일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회장 박혜영)가 제55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지역 내 생태 거점인 우로지 자연생태공원에서 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 변동성에 대응하는 시민 의식을 높이고 미래 세대에게 지속 가능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공립어린이집 원아 및 보육 교직원 250여 명이 참여해 환경 보호를 위한 연대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아이들의 활기찬 환경 구호 제창으로 시작됐으며, 보육교사와 아이들이 함께 생태공원 정화 활동을 펼쳤다.
또한, 아이들은 직접 준비한 노래와 캠페인 피켓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하며 지역사회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박혜영 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아이들이 교실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환경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생생한 교육의 장이 됐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의 순수한 실천이 지역사회 전반에 기후 위기 대응 문화를 확산시키는 선한 나비효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05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