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구미시청 육상팀 김동진, 아시아 U20 육상선수권 400mR 금메달 획득

대한민국 대표팀 39초75 기록으로 남자 400mR 정상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03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구미시청 육상팀 김동진, 아시아 U20 육상선수권 400mR 금메달 획득
[굿뉴스메이커=백현식]구미시는 홍콩 카이탁 스포츠파크(Kai Tak Sports Park)에서 열린 `제22회 아시아 U20 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구미시청 육상팀 김동진 선수가 남자 400m 계주(400mR)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김동진 선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출전해 남자 400m 계주 결승에서 39초75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며 아시아 정상에 올랐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1번 주자 최명진(전북체고) △2번 주자 김동진(구미시청) △3번 주자 최성원(한국체대) △4번 주자 전채민(South Island School) 순으로 레이스를 펼쳤으며, 안정적인 배턴 터치와 뛰어난 경기 운영으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특히 김동진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100m 준결승 진출과 200m 7위에 오른 데 이어 400mR 금메달까지 획득하며 대한민국 단거리 기대주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김동진 선수는 2026년 구미시청 육상팀(감독 이상국)에 입단한 선수로,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100m·200m 1위, 제33회 한중일 주니어종합경기대회 200m 1위 등 국내 단거리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구미시 관계자는 “국가대표로 출전한 김동진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수 선수 육성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6월 03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청송군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실종예방 프로젝트’성황리 개최..
백현식 기자 | 06/25 12:39
청송군, 저출생 부담타파 4대 문화운동 캠페인 전개..
백현식 기자 | 06/25 12:40
청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참관수업 실시..
백현식 기자 | 06/25 12:41
구미도시공사-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
백현식 기자 | 06/25 13:18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