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북도, 금연사업 관리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세계 금연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상
|  | | | ↑↑ 경북도, 금연사업 관리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경상북도는 5월 29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39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에서 ‘2025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년 연속 장관표창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경북도는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구역 지도점검,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체계 구축, 시군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컨설팅 등 지역사회 금연사업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도는 시군 보건소와 함께 금연클리닉을 내실 있게 운영했으며 시군 담당자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해 지역사회 금연사업의 실행력을 높였다.
학교 주변 담배 판매점 지도·점검을 통해 청소년 보호에 힘썼으며, 교육청·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한‘찾아가는 청소년 노담 스쿨 챌린지’, 6개 대학 금연동아리 운영, 금연 캠퍼스 인식 조사 등 청소년과 대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금연 지원 프로그램을 전개했다.
김호섭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수상은 도와 시군이 함께 지역사회 금연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금연환경을 조성하고, 흡연 예방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31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