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천시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 실시

관내 8개 중·고등학교서 현장 중심 체험형 캠페인 성황리 마쳐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27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영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굿뉴스메이커=백현식]영천시보건소는 제39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지난 19일부터 27일까지 관내 8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청소년층 사이에서 액상형·일회용 전자담배 사용이 증가하는 가운데, 학생들이 흡연의 위험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영천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성남여자중·고등학교, 영천여자고등학교, 선화여자고등학교, 영천중학교, 영동중·고등학교 등 관내 8개 중·고등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 이번 캠페인에는 약 2,500명의 학생과 영천시보건소, 영천교육지원청, 학교 교직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현장 중심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금연 다짐 문구 낭독, 금연 OX 퀴즈, 전자담배 및 담배 찾기 체험 활동 등에 적극 참여했다. 특히 다양한 형태의 전자담배 제품과 유사 물품을 직접 구분해보는 체험 활동은 학생들이 일상 속 흡연 유해 환경에 대한 경각심과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성남여자고등학교 김OO 학생은 “전자담배 제품의 종류와 형태가 예상보다 다양하다는 점에 놀랐다”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금연 메시지를 공유하고 체험 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청소년 흡연은 호기심으로 시작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조기 예방과 올바른 정보 제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연 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와 연계한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27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제10회 영주시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 열려..
백현식 기자 | 06/24 15:17
군위군, 로컬푸드 직매장 우수사례 공모전 2년 연속 최우수상..
백현식 기자 | 06/24 15:25
대구 군위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현장확인 및 제2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4 15:27
​[기획보도]제9대 구미시의회, 시민과 함께 달려온 4년… ‘더 큰 구미’의 미래..
백현식 기자 | 06/24 15:4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