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보건소-한국도로공사 업무협약 체결, ‘모바일 헬스케어’ 로 직장인 만성질환 잡는다

ICT 기반 비대면 건강관리, 고혈압‧당뇨까지 대상 확대해 2년째 협력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20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김천시보건소-한국도로공사 업무협약 체결, ‘모바일 헬스케어’ 로 직장인 만성질환 잡는다
[굿뉴스메이커=백현식]김천시보건소는 지난 5월 19일 한국도로공사와 ICT(정보통신기술) 기반 ‘보건소 만성질환관리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ICT를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직장인들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생활 실천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건강 증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발굴 및 참여 연계 △혈압‧혈당 등 기초 검진 시행 및 전문가 상담 제공 △모바일 앱과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건강 정보 제공 등 건강 증진 협력체계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보건소 전문가(의사‧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 등)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김천시는 일반인 대상에서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자까지 범위를 넓혀, 지난 2025년부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확대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로 2년째 한국도로공사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바쁜 직장인들의 건강지표를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직장인들이 더욱 편리하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직장인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해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20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경산교육지원청,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며 보훈의 가치를 나누다”..
백현식 기자 | 06/24 17:46
귀 기울여 듣고, 함께 만드는 경산의 미래,제11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백현식 기자 | 06/24 17:47
구미교육지원청, 2026 초등학교 생존수영 담당교사 연수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4 18:00
구미교육지원청, 현장 중심 응급처치 교육으로 돌봄전담사 전문성 높여..
백현식 기자 | 06/24 18:01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