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청 배드민턴단, 익산 대통령기 종별선수권대회 단체전 2연패 달성

남자 단체전 금메달 획득… 전국 최강 실업팀 위상 이어가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19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익산 대통령기 종별선수권대회 단체전 2연패
[굿뉴스메이커=백현식] 김천시청 배드민턴단이 지난 5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익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6 대통령기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1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다시 한번 국내 정상급 실업팀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김천시청은 남자 단체전 결승에서 최강 삼성생명과 명승부를 펼친 끝에 정상에 오르며 지난해에 이어 대회 2연패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단체전 단식에는 유태빈, 조현우, 우승훈 선수가 출전해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뛰어난 집중력으로 팀 승리에 기여했으며, 복식에서는 김영혁·신태양 조와 나성승·왕찬 조가 환상적인 호흡을 선보이며 단체전 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개인전에서도 성과를 이어갔다. 남자 복식에 출전한 나성승·왕찬 조는 치열한 접전 끝에 3위를 차지하며 값진 동메달을 추가했다.

오종환 배드민턴단장은 “선수들이 시즌 중에도 꾸준히 흘린 땀과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지난해에 이어 단체전 2연패를 달성한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청 배드민턴단은 국가대표급 선수들을 다수 보유한 국내 최정상급 실업팀으로, 각종 전국대회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두며 김천시의 스포츠 위상을 높이고 있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19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청송교육지원청, 2026년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금지 홍보단 운영..
백현식 기자 | 06/25 15:38
‘숭고한 희생과 헌신 기리며’ 포항시, 6·25전쟁 제76주년 행사 개최..
백현식 기자 | 06/25 15:44
포항시, ‘GAS KOREA 2026’서 청정 수소 중심도시 비전 펼친다..
백현식 기자 | 06/25 15:45
포항시, APCTP-CNRS 연구협력센터 유치 추진…글로벌 과학협력 허브 도약..
백현식 기자 | 06/25 15:50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