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 기후에너지환경부 환경관리실태평가 ‘2년 연속’ 전국 최고 달성 쾌거!

‘25년 전국 1위 이어 26년 전국 2위’ 흔들림 없는 환경관리 역량 증명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19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김천시, 기후에너지환경부 환경관리실태평가 ‘2년 연속’ 전국 최고 달성 쾌거!
[굿뉴스메이커=백현식]김천시가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환경관리실태평가’에서 기초지자체 중 (4그룹) 전국 2위로 선정되어, 2년 연속 전국 최고 성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관리 개선도 ▲점검률 ▲위반율 ▲오염도검사율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다. 김천시는 지난 2025년 평가 전국 1위에 이어, 올해도 전국 2위의 성적을 거두며 흔들림 없는 환경관리 역량을 증명했다.

김천시는 지난해 관내 환경오염 배출업소 165개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했으며, 오염물질 배출 의심 업소에 대한 오염도검사를 33건을 진행하고 환경법령을 위반한 중대한 행위에 대해 고발 7건, 행정처분 47건, 과징금 1억 2천여만 원을 부과하는 등 엄정한 법 집행을 추진했다. 또한, 소규모 영세사업장에 대해서는 오염행위 사전예방 교육 강화, 기술 지원 등을 실시해 자율 관리 강화를 최우선 추진했다.

김천시 임창현 환경위생과장은 “2년 연속으로 환경관리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지도·점검과 체계적인 관리로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19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청송군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실종예방 프로젝트’성황리 개최..
백현식 기자 | 06/25 12:39
청송군, 저출생 부담타파 4대 문화운동 캠페인 전개..
백현식 기자 | 06/25 12:40
청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참관수업 실시..
백현식 기자 | 06/25 12:41
구미도시공사-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
백현식 기자 | 06/25 13:18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