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구미교육지원청 주관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함께 맞이하는 미래사회,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 그 첫걸음
|  | | | ↑↑ 구미교육지원청 주관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질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국립금오공과대학교와 협력하여 교육지원청 주관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1학기와 2학기에 각 100명씩 총 200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AI를 비롯한 미래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이 최신 기술과 산업 흐름을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체험·실습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1학기 교육은 5월 16일 개강하며, 첫날에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 및 운영 방향, 프로그램 안내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진 후 본격적인 수업이 시작된다.
민병도 교육장은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과 창의융합적 사고 함양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미래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18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