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성주군, 관내 요양병원과 퇴원환자 연계사업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 중심 통합돌봄 기반 마련 및 의료·복지 연계 강화 -
|  | | | ↑↑ 성주군, 관내 요양병원과 퇴원환자 연계사업 업무협약 체결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성주군은 5월 15일 관내 요양병원 4개소(성주효요양병원, BS요양병원, 명경채요양병원, 가야e요양병원)와 퇴원환자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요양병원 퇴원환자의 지역사회 안정 정착을 지원하고, 의료·돌봄·복지서비스 간 유기적인 연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성주군과 각 요양병원은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협력 ▲보건·복지서비스 정보 공유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 발굴 및 연계하며 입원 후 퇴원하는 어르신 및 돌봄 취약계층이 지역사회 내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건강관리 지원을 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성주군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관과 행정이 긴밀히 협력하는 지역 통합돌봄 기반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18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