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성군, 봄철 맞아 가로수 정비 실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14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봄철 맞아 가로수 정비 실시
[굿뉴스메이커=백현식] 의성군은 봄철을 맞아 쾌적한 도시경관과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시가지 가로수 정비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약 3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의성읍 외 3개 면의 조형소나무와 왕벚나무 370본을 대상으로 가지치기 및 수형 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군은 가로수의 건강한 생육환경 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과도하게 자란 가지와 고사 가지 등을 집중 정비했다.

이를 통해 강풍 등 기상 상황에 따른 가지 낙하 위험을 줄이고 보행자와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목별 특성에 맞춘 체계적인 가지치기를 통해 균형 잡힌 수형을 유지하고 도시 미관을 개선하는 등 쾌적한 도로변 녹지 환경 조성에도 힘썼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가로수는 도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녹지 자원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정비와 관리를 통해 군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녹지공간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14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제10회 영주시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 열려..
백현식 기자 | 06/24 15:17
군위군, 로컬푸드 직매장 우수사례 공모전 2년 연속 최우수상..
백현식 기자 | 06/24 15:25
대구 군위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현장확인 및 제2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4 15:27
​[기획보도]제9대 구미시의회, 시민과 함께 달려온 4년… ‘더 큰 구미’의 미래..
백현식 기자 | 06/24 15:4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