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성군, 봄철 맞아 가로수 정비 실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  | | | ↑↑ 봄철 맞아 가로수 정비 실시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 의성군은 봄철을 맞아 쾌적한 도시경관과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시가지 가로수 정비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약 3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의성읍 외 3개 면의 조형소나무와 왕벚나무 370본을 대상으로 가지치기 및 수형 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군은 가로수의 건강한 생육환경 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과도하게 자란 가지와 고사 가지 등을 집중 정비했다.
이를 통해 강풍 등 기상 상황에 따른 가지 낙하 위험을 줄이고 보행자와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목별 특성에 맞춘 체계적인 가지치기를 통해 균형 잡힌 수형을 유지하고 도시 미관을 개선하는 등 쾌적한 도로변 녹지 환경 조성에도 힘썼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가로수는 도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녹지 자원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정비와 관리를 통해 군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녹지공간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14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