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청도군,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전 직원 대피 및 방독면 교육 진행
|  | | | ↑↑ 청도군,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 청도군은 5월 12일 오후 2시, 공습 상황 발생에 대비한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방위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공습경보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청사 내 공습경보 안내방송과 직장민방위대원의 유도에 따라 지정된 지하 대피장소로 신속하게 이동했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직장민방위대원이 직원들의 안전한 대피를 유도하고 질서를 유지하는 등 실제 상황에서의 임무를 직접 수행하며 민방위대 역할을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대피 완료 후에는 직원들이 실제 화생방 방독면을 직접 착용해 보는 실습을 진행해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했다.
김동기 청도군수 권한대행은 “민방위 훈련은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기본 훈련”이라며 “훈련 결과를 바탕으로 미비점을 보완하고, 오는 8월 전국민 참여 민방위 훈련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12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