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경시 보건소, ‘초등학교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 나서
점심시간 활용한 참여형 홍보부스 운영
|  | | | ↑↑ 초등학교 감염병 예방 캠페인 사진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문경시 보건소는 5월 11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1,700여 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은 단체 생활로 인해 감염병 노출위험이 높은 초등학생들에게 올바른 위생 습관을 알리고 계절별로 유행하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접근성이 좋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각 학교별로 ‘참여형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교육 효과를 높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개인위생 실천 홍보(올바른 손 씻기 등) ▲주요 계절별 감염병 예방수칙 안내 등을 담았다.
특히, 참여형으로 구성된‘바구니에 담긴 OX 퀴즈’는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보건 교육을 재미있게 풀어내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 시절 올바른 위생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자 확실한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교육기관과 협조하여 학생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홍보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12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